현대제철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 ‘2021~2022 LACP 비전 어워즈’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개국 이상의 1000여 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현대제철은 국내 철강사 중 유일하게 입상했다. 현대제철은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정보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손쉽게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업계 최초로 반응형 웹 기반의 디지털 보고서로 통합보고서를 전환했다. 2022년에는 디지털 보고서의 안정성과 가독성 강화에 집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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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은 이번 ‘2021/22 LACP 비전 어워드’에서 통합보고서의 디자인과 웹 구현 방식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 총 8개 평가항목 △첫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창의성 △메시지 명확성 △정보 접근성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총 98점(1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금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전세계 출품작 가운데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선정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TOP 100 Reports Worldwide)에서 66위를 차지했다.
한편,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2022 Beyond Steel’은 지난해 12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한 ‘웹어워드코리아 2022’ 고객서비스(사회공헌) 부문에서 비주얼 및 UI 디자인과 콘텐츠 구성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