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주라이트메탈, ‘반응고 고압 주조설비 전자기 진동 교반장치’ 유럽 17개국 특허

이정현 기자I 2024.06.11 08:38:10

26일 유럽 특허국 최종 등록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알루미늄 초경량화부품 주조기업 한주라이트메탈(198940)은 ‘반응고 고압 주조설비의 전자기 진동 교반장치’에 대한 유럽 17개국 특허가 결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한주라이트메탈에 따르면 해당 특허는 지난달 31일 결정됐으며, 오는 26일 유럽 특허국에 최종 등록될 예정이다. 오스트리아와 벨기에, 불가리아,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네덜란드, 포르투갈, 슬로베니아, 스웨덴 등이다.

이번 특허는 반응고 고압 주조설비의 전자기 진동교반장치에 대한 것이다. 반응고 용탕에 전자기 DC 인가를 통하여 진동을 발생시켜 알루미늄 반응고 용탕의 조직을 제어하는 공정과 장치에 대한 특허다. 월드클래스 300 사업을 통해 2021년 국내등록을 시작으로 지난해 미국특허를 받았고, 이번 유럽특허까지 성공적으로 취득함에 따라 원천기술의 신뢰성을 높였다.

이용진 한주라이트메탈 대표는 “이번 유럽 특허 취득으로 앞으로 한주라이트메탈의 전자기교반 주조기술(특히, 1세대 양산기술)이 슬로박공장에 적용되거나, 관련 부품이 유럽에 판매될 때, 기술의 독립성과 유일성을 강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미래 모빌리티 경량화시장에서 부각될 대형 알루미늄 주조제품 실현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