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U,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

김무연 기자I 2020.07.23 08:16:29

올해 초 MZ세대 겨냥 콘텐츠 개편한 뒤 인기 올라
정보 제공을 넘어 웹 드라마, 라이브 방송 제공
2주 동안 구독자 30만명 돌파 이벤트도 진행

씨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 관련 이미지(사진=BGF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CU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씨유튜브는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올해 초 대대적인 콘텐츠 개편을 진행해 채널 리뉴얼 반년 만에 콘텐츠 누적 조회수 8000만 회를 넘어섰다.

CU는 씨유튜브의 인기 요인을 편의점과 관련된 트렌디한 콘텐츠로 꼽았다. 씨유튜브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 제공용 영상에 한정되지 않고 웹드라마, 웹예능, 라이브 커머스 등과 같은 다양한 장르로 재미를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CU 간편식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보여줘 시각적 힐링을 주는 ‘씨유타임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콘텐츠에 대한 트렌드에 맞춘 씨유타임즈 삼각김밥편은 업로드 4일만에 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방영된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는 젊은 세대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MZ세대에게 공감을 얻으며 신규 구독자를 불러모았다.

또 CU는 이달 초 11번가와 협업해 진행한 라이브방송에서 델라페 과일맛 아이스컵 3만 개를 2시간 만에 완판하며 편의점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도 확인했다. 해당 방송은 분당 최고 채팅 수 862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씨유튜브는 앞으로도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점포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수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준다는 계획이다.

씨유는 씨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를 기념해 2주 간 ‘절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씨유튜브 이벤트 게시물에 구독 인증샷을 첨부하고 씨유튜브에서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1명), 인스탁스 미니9(3명), CU 모바일상품권 3만원권(30명), CU 모바일상품권 3천원권(300명) 등을 증정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씨유튜브는 구독자분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콘텐츠당 평균 조회수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업계 최고의 소통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씨유튜브는 고객의 슬기로운 편의점 생활을 돕기 위해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