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람인, 인사담당자 위한 면접교육 심화과정 개설

함지현 기자I 2023.12.18 09:23:26

이론에 더해 실습·피드백으로 단기간 체득
1000회이상 면접경험 전문가 강사 나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사람인(143240)은 인사담당자를 위한 ‘면접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사람인)
사람인에 따르면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은 면접관들에게 효과적인 면접 기술과 질문 기법, 태도 등을 교육해 우수 인재를 채용하도록 돕는 클래스이다. 교육 내용은 신입 및 경력 채용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은 기존에 면접교육 기본과정을 수강한 인사담당자들이 보다 심층적인 내용의 교육을 원해 추가로 개설했다. 실제로 사람인이 인사담당자 377명을 조사한 결과, 83%가 면접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구체적으로는 ‘지원자 분별과 평가’(51.7%, 복수응답), ‘체계적인 면접질문 구성’(48.3%) 등을 어려워했다.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의 특징은 실습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아 단기간에 체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조별로 퍼실리테이터(회의 참여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전문가)들이 배치돼 참가자들이 묻고 답하면서 각 기업에 맞는 모의면접을 설계하도록 이끈다.

강의, 실습, 모의연습 후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으며 △면접 질문 작성 △평가 기준과 질문 요령 △능력 및 조직 내 태도를 확인하는 면접 준비 △모의면접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기본과정보다 심도 깊게 접근한다. 강사로는 1000회 이상의 실제 면접과 200회 이상의 면접관 교육 진행 경험이 있는 이상돈 사람인 컨설팅사업실장이 나선다.

심화교육 수강자 전원에게는 실제 면접에서 질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질문 모음집 ‘역량 카드’를 포함한 교재, 동영상과 수료증 등을 증정한다. 수강 신청은 내년 1월 5일까지 사람인 플랫폼 공지사항 내 수강안내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은 1월 11일 사람인 본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문정순 사람인 실장은 “우수한 면접 스킬을 보유한 프로 면접관은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라며 “많은 기업들이 교육에 참여해 면접 스킬을 향상시켜 적합한 인재를 수월하게 채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