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 분양·임대 나서

이윤정 기자I 2022.07.07 09:00:3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일대에 들어서는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가 분양과 임대에 나선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는 지상 1~3층, 연면적 총 32,940.62㎡에 총 217개 호실로 구성된다. 특히 송도해수욕장을 바라보는 오션프런트 판매시설이라는 입지적 강점과 함께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두루 갖췄다.

특히 서부산의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의 단지 내 판매시설이라는 점부터 주목할 만하다.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는 최고 69층에 달하는 초고층 아파트로 서부산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만들며 주목받은 바 있으며, 지난 5월 입주가 시작되며 서부산권의 대표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는 총 1368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돼 고정 수요만으로도 상가 활성화에 유리하다. 특히 이미 입주가 시작된 단지인 만큼 상가 역시 분양 직후 바로 입주 및 운영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 5성급 윈덤 그랜드호텔(예정)도 함께 조성되어 내부 수요가 매우 풍부하며, 단지 내부 수요 외에도 주변으로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된다는 점에서 송도의 신흥주거타운 형성을 통한 수요 확대도 기대된다. 또한 송도초, 부산관광고, 송도중 등 학교시설도 풍부하고, 고신대병원과 송도와 영도 일대 농수산 및 산업시설 등과 가까워 관련 수요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항대교를 통해 부산항대교, 광안대교까지 이어지는 만큼 부산역, 부산항, 해운대, 벡스코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서쪽 방면으로는 천마산터널을 통해 서부산권 및 김해시까지 접근도 용이하고, 송도선트램도 예정되어 있다.

여기에 송도의 오션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테라스 특화설계를 도입했고, 총 276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확보해 주차난에 대한 걱정도 없다. 또한 쇼핑, 외식, 문화, 교육 등 어떤 용도로 활용해도 어울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판매시설로 만들기 위해 3개 층의 복합 MD구성을 적용했다.

한편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의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고, 신한자산신탁 시행, ㈜아이제이동수 위탁으로 진행된다. 분양 및 임대사무실은 현장에 마련되어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