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V, X2코믹스서 성인만화 서비스 개시

권소현 기자I 2002.07.24 09:42:26
[edaily 권소현기자] GV는 온라인 만화 사이트 X2코믹스에서 성인만화 서비스인 `어덜트 코믹스`를 전격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

`어덜트 코믹스`는 로맨스/컬트/성인액션/성인환타지/성인액션/성인드라마/에로 등 총 6가지 주제로 분류되며 오프라인에서 인기를 검증한 일본 및 국내 성인 작품들이 서비스된다.

GV는 이번 성인만화 서비스와 함께 사이트 개편을 단행, 총 7000여 권의 인기 만화를 서비스한다. `어덜트 코믹스` 외에도 청소년을 위한 11가지 테마의 `틴 코믹스`, 총 13개의 잡지를 서비스하는 `연재만화` 코너 등 세 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테마존을 형성했다. 각각의 카테고리는 다시 주제별로 세분화되어 총 30개의 소 카테고리로 분류, 이용자가 원하는 장르의 만화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GV측은 청소년들의 바른 인터넷 사용 환경을 위해 성인만화를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했더라도 다시 한번 실명 및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완벽한 성인인증 서비스를 거치도록 해 미성년의 성인물 접속을 원천 차단했다. `어덜트 코믹스` 이용료는 1개월당 1만원, 1일당 2000원이다.

X2코믹스 엄일용 과장은 "무조건 외설적이기만 한 성인만화가 아닌 직장과 가정생활에서 성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만화를 제공함으로써 4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