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페이스북 어워드서 본상 수상

송주오 기자I 2017.07.04 08:23:30
(사진=ABC마트)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 ‘페이스북 어워드 2017’에서 국내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페이스북 어워드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진행한 전 세계 광고·마케팅 캠페인 중 페이스북의 광고 플랫폼을 가장 창의적으로 활용한 작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웃음(Laugh) △울음(Cry) △놀라움(Wow) △사랑(Love) △행동(Act)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부문의 주제에 맞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24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ABC마트는 사회공헌 캠페인 ‘세상에 없던 신발(Shoes: Impossible)’로 ‘웃음’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신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ABC마트 페이스북에 올리면, 선택된 아이디어의 신발을 제작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등 소비자와 기업 간의 활발한 소통을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낸 점이 돋보였다.

ABC마트는 최우수 아이디어를 공모한 참가자 10명을 선발해 1000족의 신발을 사회복지단체 등에 함께 기부했다. 그 밖에도 수상작 중 워커부츠에 랜턴을 부착한 ‘라이트 슈즈’를 환경미화원들에게 전달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의 의의와 완성도를 높이 평가 받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