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용기형 ‘통순살삼계탕’을 출시했다. 통순삼삼계탕은 약 반 마리 분량의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담아냈다. 뼈를 발라낼 필요가 없는 초간편 보양식 제품이다. 진공요리법인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해 촉촉하고 영양소 파괴도 최소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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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계탕 HMR은 아워홈의 대표 보양식 제품으로 매출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 아워홈의 삼계탕 HMR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최근 3년 간 여름시즌(6~8월) 월 평균 매출은 평월 대비 168%(2016년), 258%(2015년) 급상승했다. 여름 보양식 특수 효과다.
다향오리는 비타민 A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인 오리를 활용한 가정간편식을 출시했다. 다향오리의 오리 보양식 ‘누룽지백숙’은 국내산 오리로 육수를 낸 진한 국물에 쫄깃한 오리 통다리가 들어 있어 고소하면서도 오리의 깊은 맛을 자랑한다.
또한 오리 통다리, 찹쌀 누룽지, 오리진육수를 개별 진공 포장해 원재료의 손상은 최소화하고 오리고기와 찹쌀의 영양은 그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했다.
동원홈푸드에서 운영하는 가정간편식 전문몰 ‘더반찬’은 말만 들어도 기운이 솟는 장어구이 메뉴 ‘두마리 장어구이’를 선보였다. 장어구이 두 마리를 그대로 구운 두마리 장어구이는 장어의 부드러운 풍미를 기본으로 마늘과 깻잎, 쌈장과 생강채가 더해져 푸짐한 비주얼을 뽐낸다.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장어구이는 그 어떤 고기 부럽지 않은 맛있는 조화를 선보인다. 기호에 따라 따뜻한 밥에 올려 장어구이 덮밥으로 즐길 수도 있다.
이마트에서 선보인 ‘피코크 남원추어탕’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5년 7월 이마트가 남원시와 협업해 출시한 피코크 남원 추어탕은 현재 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를 앞두고 있다.
추어탕의 주재료인 미꾸라지는 남원에서 키우고 남원시가 보증하는 100% 국산 남원 미꾸라지만 사용했으며, 일반 시래기가 아닌 남원 추어탕의 특징인 어린 시래기만을 고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