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세계푸드, 냉동 케이크 판매량 67%↑..베키아에누보 라인업 확대

백주아 기자I 2022.03.17 08:57:14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판매랑 2020년 대비 31%↑
오미크론 확산과 홈카페 트렌드 증가에 주목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케이크 2종 추가 출시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신세계푸드(031440)가 홈카페 트렌드 확산에 따라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와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 등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 푸드-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 (사진=신세계푸드)
1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카카오선물하기,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냉동 케이크 10여 종의 지난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20년 대비 3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부터 3월(1일~15일)까지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6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량 증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집에서 커피, 음료와 함께 디저트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늘고 올해 들어 오미크론의 유행으로 홈카페 트렌드도 더욱 확산된 영향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 각 업체마다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류를 선보이며 냉동 케이크 시장을 키운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 등 2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냉동 디저트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는 버터크림치즈를 겹겹이 올려 풍미를 더하고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으로 코팅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코 시트와 화이트 시트를 번갈아 쌓아 올린 화려한 케이크 단면은 맛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신세계푸드-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 (사진=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는 기존 시그니처 케이크에 비해 크림치즈의 함량과 중량을 높였다. 낮은 온도에서 2시간 구워내 순도 높은 크림치즈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3만9900원(630g), 3만2900원(580g)이다. 신세계푸드는 향후 G마켓, 옥션, 네이버,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몰로 판매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3000명을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 내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1+1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 구매 시에는 곁들여 즐기기에 좋은 블루베리 콩포트를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급격히 성장한 홈카페 시장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급 레스토랑이나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맛 볼 수 있는 디저트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케이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