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바른손, 2021 '아트경기 X 아트로드 77' 후원사로 참가

이윤정 기자I 2021.10.07 08:45:1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바른손은 경기도,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올댓큐레이팅이 주관하는 ‘아트경기X아트로드77’에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바른손)
아트경기 선정작가 42인과 갤러리 추천작가 8인이 참여하는 해당 전시는 10월 7일부터 10월 17일까지 헤이리 예술마을 내 전시공간 7곳(갤러리 더차이, 갤러리 소소, 갤러리 움, 동화나라, 범우재, 카메라타 갤러리, k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바른손은 행사기간 중 참여 작가와 관람객에게는 nPlanet 굿즈인 에코백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른손의 계열사 ㈜바른손랩스가 준비하고 있는 NFT플랫폼인 nPlanet의 홍보행사를 진행한다.

nPlanet은 미술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라도 전시된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블록체인 기반 NFT 진품증명 서비스를 도입해 안전한 거래를 보장한다. 또 인지도 높은 작가들부터 신진작가들까지 누구나 작품을 등록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 낮은 수수료와 투명한 정산 시스템을 통해 작가와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바른손)
바른손은 “nPlanet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역량 있는 작가들이 마음껏 창작 활동이 가능한 예술·문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고자 한다. nPlanet 서비스는 10월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nPlanet 플랫폼은 오는 11월 열리는 대구아트페어의 올댓큐레이팅 부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