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윈도우도 저렴한 월정액으로 쓰자"

김현아 기자I 2014.05.29 09:09:41

7월 말까지 가격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중소기업 비즈니스 포털 ‘올레 비즈메카‘를 운영 중인 KT(030200)(회장 황창규)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OS를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olleh bizmeka windows(이하 올레 비즈메카 윈도우)’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윈도우XP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라이선스 구매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저렴한 가격으로 윈도우 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SaaS형(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다.

기업 고객들은 윈도우 OS가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라이선스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된 윈도우 OS가 탑재된 PC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올레 비즈메카 윈도우’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 편의성이 높아짐은 물론, 관련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매월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언제 어디서나 윈도우 OS를 온라인에서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 고객들은 사용한 만큼만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고 윈도우 최신 버전을 지속해서 제공받을 수 있어 윈도우 업데이트 미지원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KT에서는 현재 윈도우 최신 버전인 윈도우 7/8을 한 ID당 월 7,000원에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말까지 신규고객에게 10%, 올레 비즈메카 이용 고객에게 20%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행사기간이 지나도 계약기간에 따라 최대 15%까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 관련기사 ◀
☞KT서 'G3' 사고, 케이스 받고, 축구 응원도 즐기자!
☞KT, LTE 데이터무제한 87요금제 신규출시
☞대통령 한마디에 '재난통신망' 조기구축..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