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콘텐츠진흥원, 중소 개발사 SNS앱 제작 지원

함정선 기자I 2011.12.13 09:58:24

유무선 앱 제작에 1.5억 지원..싸이월드서 서비스하면 수익 80% 제공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컴즈(066270)는 싸이월드 앱스토어와 결합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중소 콘텐츠 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낼 전략이다.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제작 지원은 싸이월드 앱스토어용 유선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모바일웹용 애플리케이션과 SK텔레콤 `T스토어`용 무선 애플리케이션 등까지 포함한다.

지원을 원하는 개발사는 `네이트 데브스퀘어(http://devsquare.nate.com)`에 12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평가 과정을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업체당 최대 1억5000만원의 개발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콘텐츠진흥원과의 협약 체결도 진행된다.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은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될 수 있으며 수익의 80%를 개발사가 갖게 된다.

싸이월드 앱스토어의 이태신 본부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중소 콘텐츠 기업을 적극적으로 후원해 차세대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기획, 디자인 및 소셜 그래프 활용 등 구체적인 평가기준에 따라 지원사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세계 앱 大戰]남아프리카·유럽시장 스마트 앱 동향은 ☞韓·美·日 가장 잘 나가는 스마트폰 앱 가려보니 ☞[APP-TING]대박앱 `시크릿박스` 제작자 김익중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