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1기 훈련생 모집

이윤정 기자I 2024.06.07 08:59:1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KG ICT(대표 이상준)는 실무형 인재 양성 훈련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KG ICT는 2024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신규 과정 중 이차전지 분야의 최초이자 유일한 과정인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를 개발하여 선정되었고, 이에 이차전지 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1기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이차전지 산업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총 교육시간은 420시간으로 정규교과 250시간, 프로젝트 150시간 (전체 36%), 취업 관련 재량 수업 2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규 교과는 최근 이차전지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BaaS(Battery as a Service)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등 트렌디한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에서 요구되는 최신 실무형 이론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습 중심의 3번의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직무 포트폴리오 개발 지원 등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비는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교재, 데스크탑 등 훈련에 필요한 항목들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훈련생은 출석률에 따라 매월 훈련장려금(최대 31만 6000원)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 훈련생에게는 유관 기업 채용 우대 기회가 주어진다.

그 밖에도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 활동을 지원한다. 현직자 멘토링, 취업 · 면접 특강, 입사지원서 완성 등 1:1 맞춤 상담으로 취업 준비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며, 코딩역량 자격증 1회 무료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국내 · 외 관련 기업 인턴십 연계로 현장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업들의 인재 모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미성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차전지에너지연구소 소장은 “현재 일부 대학의 계약학과를 제외하곤 이차전지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어렵다”며 “미래기술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은 이차전지 산업에 필요한 지식을 종합적으로 습득하고 실무 경험까지 쌓을 수 있어 관련 기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강점이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1기는 2024년 6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약 10주간 진행되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가능한 구직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훈련은 KG에듀원 아이티뱅크 종로학원과 용인에 있는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차전지에너지연구소에서 진행된다. 모집은 6월 12일까지이며 KG ICT 이차전지 실무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