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는 이러한 자사의 70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18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페라리 70주년 기념 행사’ 역시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70주년 기념 행사는 페라리의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기념하며 페라리가 진출한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페라리의 붉은 컬러는 그 어떤 브랜드 엠블럼이나 시그니처 실루엣보다도 가장 브랜드를 잘 드러내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오죽하면 붉은 색을 따로 연구 개발할 정도의 정성이 담겨있다. 어쨌든 붉은색은 페라리를 상징하기 가장 좋은 컬러인 만큼 이번 행사가 펼쳐진 신라호텔 영빈관은 곳곳을 붉은색으로 채웠다.
특히 메인 무대라 할 수 있는 영빈관 야외 무대에는 큼직하게 70이라는 숫자를 세워 그 정체성을 확실히 했고, 무대 위에는 행사와 함께 공개될 라페라리 아페르타가 붉은 베일에 쌓여 있었다. 워낙 드라마틱한 실루엣이 적용된 차량인 만큼 베일에 싸인 상태로도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행사의 본격적인 시작은 국내에서의 판매 및 수입 등을 담당하는 FMK의 김광철 대표로 시작됐다. 무대에 오른 김광철 대표는 환영 인사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신차 개발, 자동차 문화 수준 향상에 앞장서오며 페라리는 70년간 명실공히 슈퍼카 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페라리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향후에도 페라리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지킴으로써 페라리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동과 자부심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철 대표의 인사가 끝난 후에는 페라리의 지난 70년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됐다. 이 시간에는 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총괄 CEO 디터 넥텔(Dieter Knechtel)이 직접 나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디터 넥텔의 발표까지 모두 끝난 후에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라페라리 아페르타 (LaFerrari Aperta)’의 공개가 진행됐다. 라페라리 아페르타는 페라리 브랜드 70주년 기념 아이콘과 같은 모델로서 209대 한정 생산이 만료된 상태에서 70주년을 기념하며 추가적으로 한 대를 더 제작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던 차량이다.
특히 라페라리 아페르타는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페라리 최상위의 초고성능 슈퍼카 모델인 ‘라페라리 (LaFerrari)’의 오픈-탑 버전으로 최대 출력 963마력, 최고 속도 350km/h 의 힘을 지녔으며, 페라리의 최신 기술이 담긴 전기 모터와 페라리 전통의 독보적인 V12 엔진이 결합한 라페라리(LaFerrari)의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이 그대로 적용되었다.
참고로 페라리는 201번째 라페라리 아페르타 제작하여 경매에 부쳤고, 낙찰 가격은 차량 가격의 3배에 이르는 112억원을 달성했다. 이 비용은 세이브 더 칠드런을 통해 사회에 환원될 계획이다. 210번 째 차량은 흰색의 스트라이프와 유니크한 실내 공간을 갖춰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국을 찾은 순서와 그 의미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공개가 끝난 후에는 기자들의 포토타임이 진행되었고 김광철 대표와 디터 넥텔 CEO는 함께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했다. 그리고 기자들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영빈관 내부를 촬영하고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세부 항목을 촬영하는 모습이었다.
이에 “슈퍼카 업계에서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FMK 역시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좋은 제품과 뛰어난 서비스 그리고 페라리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대외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