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브루, 이마트24서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 맥주 선봬

김범준 기자I 2021.07.27 08:38:18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카브루(KABREW)는 편의점 이마트24와 손잡고 야구팬을 위한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 연출컷.(사진=카브루)
올해로 설립 21년을 맞이한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 카브루는 ‘구미호 맥주’로 인정받은 제품 퀄리티를 바탕으로,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원조격인 ‘슈퍼스타즈 야구단’을 모티브로 한 레트로(복고) 수제맥주를 이마트24와 함께 기획했다.

‘슈퍼스타즈’는 1982년 프로야구 원년팀으로 당시 18연패에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보여준 ‘전설의 프로야구팀’이다. 슈퍼스타즈의 레트로 콘셉트에 맞춰 클래식한 맥주 스타일인 아메리칸 페일 에일(APA)을 기반으로 향긋한 오렌지와 쌉싸름한 맛의 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500㎖ 캔 타입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을 완성했다.

디자인 또한 슈퍼스타즈의 상징 컬러와 마스코트 ‘슈퍼맨’을 활용했다. 앞면에는 야구 배트를 들고 있는 기존의 슈퍼맨을, 뒷면엔 맥주잔을 들고 있는 새로운 모습으로 표현했다.

카브루는 이번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을 시작으로 점차 콜래보레이션(협업)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미호 맥주 등 자체 브랜드 구축과 오랜 시간 쌓아온 양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협업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신규 브루어리 정식 출범도 앞두고 있어 생산 능력도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이마트24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기획부터 맥주 스타일, 제품 디자인까지 레트로 콘셉트에 충실한 제품”이라며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 한 잔과 함께 불굴의 의지로 포기하지 않았던 슈퍼스타즈의 향수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