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남 스포월드 부지에 고급주거단지 ‘원에디션 강남’ 탈바꿈

정두리 기자I 2021.04.02 08:49:04

현대엔지니어링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가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 ·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23만 여㎡ 부지에 호텔과 상업시설·오피스 등이 들어서는 르네상스 호텔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아마존·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어, 인근 테헤란로와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산업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아울러 글로벌 MICE 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부지가 가까워 해외에서의 수요 유입에 따른 고급 주거시설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인 만큼 내외부에 적용되는 각종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우선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가 적용되며,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과거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인데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이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평균 6.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영 앤 리치’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고소득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성을 선보이는 만큼 잔여 물량 역시 빠른 시일 내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