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시아나, LA 일일 2회 운항 기념해 '틱톡 기내방송 챌린지'

공지유 기자I 2024.02.16 08:41:20

기내방송 한 호흡으로 읽는 참여형 이벤트
2명 선정해 애플워치 시리즈9 경품 제공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이 기내방송을 한 호흡으로 읽는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틱톡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사진=아시아나 앱 캡처)
아시아나항공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는 세계 최대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을 통해 기내방송을 한 호흡으로 읽는 참여형 이벤트다. A380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을 배경으로 참여자들이 승무원 복장을 가상으로 착용해 기내방송을 11초안에 읽으면 로스앤젤레스(LA)에 도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내방송은 아시아나항공이 3월부터 로스앤젤레스 노선에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을 하루 두 번 비즈니스 스위트부터 이코노미 좌석까지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으로 승객들의 장거리 여행을 함께 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아시아나항공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 필터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본인의 틱톡 계정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한 2명을 선정해 애플워치 시리즈 9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참여자가 직접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돼 방송을 읽으며 기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소통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 A380 항공기.(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인천~LA 노선 A380 매일 2회 운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인천 출발 LA노선 항공권에 적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코드를 증정한다. 쿠폰은 이달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KKday’와 제휴해 관광 상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지 인기 관광지인 △레고랜드 △씨월드 △시티투어 탑승권 등을 8%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승객 전용 할인 쿠폰을 다음달 15일까지 발급한다. 쿠폰은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상품 결제시 아시아나항공 전용 할인 코드를 적용해 할인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인천~LA 노선에 495석 규모의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을 하루 2대 투입해 일일 공급 좌석수를 최다로 늘리며 고객 편의 확대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