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T, 'T우주'서 유튜브 프리미엄 본다…카페 할인까지

함정선 기자I 2023.05.09 08:34:50

월 9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에 편의점·카페 할인까지
우주패스 고객 유튜브 선택시 첫 달 무료 프로모션 시행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T가 구독서비스 ‘T우주’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월 9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함께 세븐일레븐과 투썸플레이스 할인을 최대 30%까지 받을 수 있는 ‘우주패스life’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튜브 앱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결제할 경우 지불하는 요금은 현재 월 1만원대로, ‘우주패스life’는 비슷한 가격에 편의점·카페 할인 혜택까지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T는 또 우주패스all에서도 11번가와 아마존·구글원 등 국내외 쇼핑·디지털 서비스 혜택과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을 1만45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내 광고로 인한 끊김 없는 동영상 시청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시청 △백그라운드 재생 △유튜브 뮤직 등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전 세계에서 80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SKT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지난 2021년 론칭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T우주’의 가입자 성장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가 구독 상품에 추가됨에 따라, T우주 고객들은 기존의 커머스와 F&B(식음료)·모빌리티는 물론,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까지 구독 상품 선택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SKT는 이번 T우주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우주패스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은 SKT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첫 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쿠폰을 사용해 가입한 고객 중 9명을 추첨해 인당 9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이번 T우주 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유튜브 프리미엄과 차별적인 제휴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유튜브 프리미엄 추가 외에도 연말까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휴처를 100개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