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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넥슬라이드' 10주년…車조명 사업 조 단위로

조민정 기자I 2024.05.13 08:50:49

누적 수주 146건·연평균 매출 47% 성장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LG이노텍(011070)은 올해로 상용화 10주년을 맞는 ‘넥슬라이드’를 앞세워 글로벌 차량용 조명 모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차량용 플랙서블 입체조명 모듈 ‘넥슬라이드’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서 차세대 차량 라이팅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LG이노텍 직원들이 미래차 목업(Mock-up)에 장착된 차량 조명 모듈 ‘넥슬라이드’를 선보이고 있다.(사진=LG이노텍)
넥슬라이드는 주간주행등,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RCL, Rear Combination Lamp, 후미등, 정지등, 방향 전환등 포함) 등 차량의 다양한 곳에 자유롭게 적용 가능하다. LG이노텍은 지난 2014년 넥슬라이드-A 양산을 시작으로 지난해 개발에 성공해 최근 양산에 돌입한 넥슬라이드-M까지 총 9개 라인업을 시장에 선보였다.

넥슬라이드는 지난 10년간 연평균 매출 47%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며 LG이노텍 전장부품사업의 주력 제품으로 거듭났다. 지난달 기준 넥슬라이드의 누적 수주는 146건에 달한다. 넥슬라이드는 현재까지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등 국내외 9개 완성차 브랜드 88개 차종에 장착돼 세계 각지 도로를 누비고 있다.

넥슬라이드는 얇은 기판에 여러 개의 광원(光源) 패키지, 부드럽게 휘어지는 소재인 광학 레진, LG이노텍의 독자적인 미세 광학패턴 기술을 적용한 고성능·고신뢰성 광학필름 등을 붙여 만든다. LG이노텍은 특허기술을 통해 추가 탑재해야 했던 부품 수를 20% 이상 줄이고 모듈 두께를 슬림화했다.

가장 최신형 모델인 ‘넥슬라이드-M’의 경우 LG이노텍은 공기층을 아예 없앤 새로운 공법을 도입하여 모듈 두께를 기존 제품의 30% 수준으로 슬림화하는데 성공했다. 기존 제품 대비 밝기가 4배 증가해 LG이노텍은 업계 최고 수준의 밝기를 확보했고 소비 전력까지 줄였다.

LG이노텍의 차량 조명 모듈 신제품 ‘넥슬라이드-M’.(사진=LG이노텍)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리포트 인사이트에 따르면 세계 자동차 조명 시장은 2022년 219억달러(약 29조원) 규모로 오는 2030년까지 320억 8000만달러(약 42조45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최근 완성차 시장에서는 차량 그릴에 조명을 장착해 운전자와 운전자(V2V), 운전자와 보행자(V2P) 간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거나 특정 색상으로 자율주행차의 주행 상태를 표시하는 등 차량 조명의 역할을 기존 대비 한층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LG이노텍은 다양한 문구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 있는 픽셀 라이팅(작은 입체 조명을 반복적으로 배치하는 조명 디자인) 기술 개발을 2025년까지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이와 더불어 중저가 전기차 OEM(주문자생산방식)으로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차세대 넥슬라이드’도 내년까지 개발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유병국 LG이노텍 전장부품사업부장(전무)은 “‘지난 10년간 넥슬라이드를 통해 독보적인 차량 조명 모듈 사업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차량 조명 모듈을 조 단위 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이노텍의 차량 조명 모듈 신제품 ‘넥슬라이드-M’.(사진=LG이노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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