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데일리, 윤은혜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개최

편집부 기자I 2009.10.27 09:09:09
[이데일리 편집부] 이데일리, 이데일리TV는 한국전력공사,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10월26일부터 2개월간 윤은혜와 함께하는 에너지사랑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재단 저소득층 아동들의 겨울철 난방비 지원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로,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소외아동들을 돕는 사회공헌 행사다.

내복 입기 캠페인, 저소득층 가정 및 소외계층에게 내복 나눠주기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한 에너지절약실천행동, 추천메일, 에너지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댓글 한 건당 500원씩 적립해 추천메일 한 건당 100원을 추가 적립하고 2개월 간 적립된 기금을 저소득층 가정의 난방비로 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

또한 최다 댓글, 최다추천메일, 추첨을 통한 참여자 등 총 10명에게 윤은혜의 친필사인이 담긴 소장품을 증정한다.

겨울철 실내에서 내복을 입으면 3도 이상의 보온효과가 있어 에너지비용을 20% 절감할 수 있다. 현행 주택용 전기요금은 에너지소비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량이 증가할수록 높은 단가가 적용되는 누진제를 적용하고 있다. KEPCO 전기요금체험관을 통해 우리 가정내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전자제품에 대한 전력소비량과 전기요금을 계산해 볼 수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윤은혜씨는 “실생활에서 에너지를 아끼는 작은 행동 하나 하나가 모여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윤은혜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