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벡종원의 원조쌈밥집, 거제 죽순·멸치 활용한 신메뉴 출시

김무연 기자I 2021.05.21 08:27:05

TV예능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된 식자재 활용
죽순, 멸치 활용한 ‘거제도 한상’ 2만9000원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더본코리아의 쌈밥전문점인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이하 원조쌈밥집)은 거제 명물 죽순과 멸치를 활용한 신메뉴 ‘거제도 한상’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식자재는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된 바 있다.

원조쌈밥집 거제도 한상 세트(사진=더본코리아)
‘맛남의 광장’ 거제편에서는 제철을 맞은 ‘죽순’이 낮은 소비자들의 인지도로 제값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모습들이 공개됐다. 이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거제 ‘죽순’과 더불어 거제 ‘멸치’를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개발하고 원조쌈밥집을 통해 판매해 농어가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거제도 한상’은 원조쌈밥집의 대표 메뉴인 ‘대패삼겹살 쌈밥정식(2인)’과 ‘거제 죽순구이’, ‘거제 멸치쌈장’을 함께 구성했다. ‘거제 죽순구이’는 죽순 고유의 담백한 맛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죽순을 얇게 잘라 고기와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거제 멸치쌈장’은 거제 멸치를 통으로 갈아 넣은 쌈장을 자작하게 끓였다. 고소하고 짭짤한 풍미가 특징이다. 멸치 특유의 비린 맛은 날리고 구수함과 감칠맛을 살렸다. 멸치 본연의 맛에 집중한 ‘거제 멸치조림’도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원조쌈밥집에서 한정 기간 동안 판매한다. ‘거제도 한상’ 기준 2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거제 죽순구이는 5000원, 거제 멸치쌈장은 3000원, 거제 멸치조림은 9000원으로 단품 주문도 가능하다.

원조쌈밥집 관계자는 “힘든 상황에 처한 농어가를 지원하는 ‘맛남의 광장’의 좋은 취지와 브랜드의 방향성이 잘 맞아 이번 신메뉴를 개발·출시하게 됐다”라며 “평소 쉽게 맛볼 수 없는 죽순과 멸치를 풍성하게 활용한 이번 메뉴와 함께 입맛 없는 날 푸짐한 한상 차림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