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커세어, 레드 LED 품은 조용한 기계식 키보드 출시

이진철 기자I 2016.10.22 10:26:12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커세어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레드 발광다이오드(LED) 백라이트에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조용한 기계식 키보드 ‘스트레이프 MX 사일런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커세어는 “이 제품은 기계식 키의 촉감을 선호해도 소음 때문에 망설이던 게이머, 사무직 직장인, 학생들에게 조용한 소리는 물론 화려한 조명에 뛰어난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프 MX 사일런트‘ 키보드는 커세어가 독일 체리(CHERRY)사와 파트너쉽을 통해 특수 설계한 ‘체리 MX 사일런트 스위치’를 독점 적용, 각 키에 정교한 소음방지 댐프닝 시스템(noise dampening system)을 장착했다.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MX Red 스위치와 비교)보다 30% 이상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타건감이 특징이다.

커세어는 “체리 MX 사일런트 스위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인위적인 고무 O-링 사용이나 키 외부에 다른 퀵-픽스피팅 장치의 장착하는 것이 아닌 모든 키가 눌렀다가 튀어 올라올 때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줄여주는 특허 받은 소음방지장치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타이핑 소리는 획기적으로 줄었고 MX스위치 고유의 5000만번의 강력한 내구성과 타이핑시 정확성 및 빠르고 뛰어난 타건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스트레이프 MX 사일런트‘ 키보드 내 멀티미디어 키 조합으로 게임, 업무 중 오디오 조정을 할 수 있다. FN키와 상단의 키만으로 음악, 동영상을 재생하고 멈추거나 한단계 스킵할 수 있다.

책상 위를 멋지게 만들 수도 있다. 커세어 CUE 링크를 통해 키보드의 화려한 붉은 LED 백라이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6개의 고유한 프리셋에서 선택 또는 역동적인 백라이트를 무제한 설정할 수 있다.

‘스트레이프 MX 사일런트‘는 마우스, 헤드셋, 휴대폰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USB 장치와 연결 하도록 USB 2.0 패스스루(pass-through) 단자를 지원한다. 이밖에 탈부착이 가능한 소프트터치 손목 받침대는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는 게이머와 일반 소비자들에게 편안함을 전한다.

커세어 ‘스트레이프 MX 사일런트’ 키보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