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열에 아홉은 다시 온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새 TV 광고

이명철 기자I 2023.02.28 08:28:05

재가입률 90% 착안, 레트로 감성 애니메이션 형식

삼성화재 다이렉트 신규 광고 화면. (이미지=삼성화재)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삼성화재(000810)는 유명 모델이 등장하지 않으면서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의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새로운 다이렉트 보험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는 총 2편으로 제작됐다. 2편 모두 레트로 감성 애니메이션 형식에 씨티팝 대표곡인 데이브레이크의 ‘넌 언제나’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기존 보험 광고의 틀을 깨 신선하다는 평가다.

광고에서는 삼성화재의 높은 재가입률에서 착안해 ‘열에 아홉은 언제나 다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실제 2021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의 재가입률은 90%에 달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광고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열에 한 명은 누구일까?’ 퀴즈 이벤트는 신규 광고 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1000명을 선정해 주유 또는 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 3만원, 제과 상품권 1만원, 편의점 상품권 5000원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의 재가입률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이는 고객 만족의 명확한 증거”라며 “앞으로도 좋은 가격과 서비스로 다시 가입하지 않은 열에 한 명까지도 꼭 돌아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