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레드캡투어, 국가품질상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해

강경록 기자I 2013.11.30 12:00:00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레드캡투어는 지난 28일 국가품질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서비스품질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서비스품질우수기업에 표창하는 권위있는 정부포상제도다. 1975년부터 시작된 국가품질상은 서비스 산업 경쟁력 제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동기 부여를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레드캡투어는 전사적으로 추진한 품질경영활동에 대하여 서류심사, 현장평가, 공적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서비스 경영윤리, 서비스품질경영 시스템구축, 서비스 경영성과 등에 대한 세부적인 공적 심사를 통과했다.

특히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레드캡투어만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사내에 전반적으로 운영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 서비스 관리와 체계적인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는 RCSI(Redcaptour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업계 최초로 갖추며 고객의 불만족 사항 및 직원의 서비스 역량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활동도 선보였다.

레드캡투어는 ‘레드캡 상담 코칭 프로그램’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CS교육을 전사적으로 실시해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을 공유 및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복한 전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서비스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고객 접점의 CS 활동도 실현 중이다.

레드캡투어의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개개인의 전문 역량 강화를 통해 ‘항상 준비된 기업’의 자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관련기사 ◀
☞ 캐나다서 "주말여행" 페이스북 글 탓 빈집털이 당해
☞ [창조관광사업 성공사례탐방⑤]여행업 노하우 전수…‘관광의 달인’ 키운다...한국관광인력개발원
☞ [해외여행]괌 쇼핑 페스티벌, 28일부터 38일간 괌에서 열려
☞ 말레이시아 일부지역 여행경보단계 상향조정
☞ 애매모호 하던 여행사 계약서, 내년부터 알기 쉽게 바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