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진공,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개최

이혜라 기자I 2022.09.20 08:50:45

노사 화합 및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 강화

박성효(왼쪽 두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후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2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박영호 노동조합위원장이 공동 주재했다. 전 임직원이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하는 동시에 소진공의 강력한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결의대회를 계기로 임직원 전원은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해 청렴의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박성효 이사장은 “그간 소진공은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 합동 반부패 주간 운영 및 합동릴레이 캠페인, 이해충돌방지법 대내외 홍보, 정기적인 내부청렴도 조사 및 직원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은 이날 세대 간 소통에 중점을 둔 ‘2022년 청렴·소통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소진공은 향후 임직원 화합과 이해충돌, 반부패 근절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직원 소통의 장을 지속 확대하여 기관 청렴도 향상에 추진력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