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3) 스마트 비전 EQ 포투 컨셉

김학수 기자I 2017.09.12 07:41:05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다임러의 초소형 브랜드, 스마트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스마트 비전 EQ 포투 콘셉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비전 EQ 포투 콘셉은 도심 주행에 특화된 2인승 차량으로 스마트 브랜드 특유의 콤팩트한 크기와 첨단 주행 기능을 더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다만 스마트 비전 EQ 포투 콘셉은 현재의 차량이라기 보다는 조금 더 먼 미래를 위한 차량으로 보인다. 헤드라이트 및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대신 다른 차량 및 다른 운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더했다.

프론트 그릴 역시 금직한 LED 디스플레이 패널이 더해졌고, 측면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개페되는 클리어 타입의 원형 패널으 더해 도어를 대용한다. 한편 휠은 전기차 고유의 감성을 자극하는 듯한 휠이 탑재되었다.

실내 공간은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이 중심이 되는 대시보드와 탑승자를 위한 작지만 안락한 공간을 마련했다. 비전 EQ 포투 콘셉은 완전한 자율주행 차량으로 개발된 만큼 스티어링 휠과 같은 전통적인 요소는 보이지 않는다.

한편 비전 EQ 포투 콘셉는 30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조합했으나 전기 모터의 출력은 공개되지 않았다. 대신 리튬 이온 배터리를 차량에서 탈착하여 충전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성을 개선했다.

67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 [2017프랑크푸르트모터쇼]BMW, 콘셉트카 `i비전 다이내믹스` 공개 -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12) 아스파크 오울 -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11)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