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2년 연속 참가

경계영 기자I 2018.01.14 10:00:00

'이노베이션 파트너' 주제로 차세대 부품 선봬

LG전자 직원이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18 북미 국제 오토쇼’ 부스에 전시된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LG전자(066570)는 13~28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18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 2년 연속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서 LG전자는 14~18일 전 세계 완성차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핵심 부품을 전시하는 비공개 부스를 운영한다.

LG전자는 △구동모터, 인버터 등 전기차 구동 솔루션 △전동 컴프레서, 배터리 히터 등 전기차 공조 솔루션 △AV 내비게이션, 중앙디스플레이장치와 LCD 계기판 등 인포테인먼트 기기 △ADAS(지능형 주행 보조 시스템) 카메라 등 자율주행 장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리어램프 등 라이팅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 부품을 선보인다.

LG화학(051910)은 차세대 배터리 소재와 배터리팩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LG전자가 일관되게 내세우는 ‘이노베이션 파트너(Innovation Partner)’다. 여기엔 자동차 산업의 혁신 원동력을 글로벌 완성차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목표가 담겼다.

LG전자는 전장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4년 베이징 모터쇼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이 모터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등 전 세계 모터쇼에 참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Strategy Analytics 등에 따르면 LG전자는 전 세계 텔레매틱스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지난해 3분기 기준 20.5%를 차지했다. AV·AV내비게이션에선 LG전자 점유율이 지난해 3분기 8.1%로 2015년 4.9%, 2016년 7.1%에서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사장)은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LG전자의 앞선 자동차 부품 기술력으로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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