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마트 토마토 기획전..대저짭짤이 포함 15종

전재욱 기자I 2022.03.23 08:28:15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롯데마트는 이달 24~30일 이색 토마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꼭지가 없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신품종 스낵 미니 토마토인 스위텔 토마토를 20% 할인된 가격인 6990원에 판매한다.

스테비아를 주입해 더욱 달콤한 단맛을 자랑하는 대추방울 스윗마토와 부산 대저동에서 생산하고 초봄에 즐길 수 있는 대저 짭잘이 토마토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산 신품종 맛쟁이 미니 토마토도 준비했다. 스테비아 토마토와는 달리 건조 농법을 통해 자연적으로 당도를 올린 상품이다.

일반적인 점질 토양이 아닌 모래로 된 사질 토양에서 일반 농법보다 수분의 투입량을 30% 줄여 재배해 쫀득한 식감을 살리고자 했다.

강렬한 산미 뒤에 달콤한 끝 맛이 특징인 스윗탱고 토마토도 만나볼 수 있다. 작년에 준비한 전체 물량이 완판됨에 따라 올해 역시 일부점에 한해 3월 말부터 6월까지 재운영한다.

롯데마트는 새로운 과일과 채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색 품종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토마토는 전통 토마토외에도 15종의 다양한 이색 토마토를 판매하고 있으며, 외국 유명 종묘 회사와 협업하는 것은 물론 국내 신품종 육성 활성화를 위해 칼라대추방울토마토, 산지뚝심 장성 유기중 농부의 칵테일 토마토 등 K-품종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조사를 보면 토마토의 효능 인지에 따른 구매 비율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