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해외에서 인기 ‘다시다 닭고기’ 국내 판매 개시

이승현 기자I 2014.01.09 08:58:25

국내 거주 동남아·중국인 타깃..국물·볶음요리 잘 어울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미국, 몽골, 러시아 등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는 CJ제일제당 ‘다시다 닭고기’가 국내에서도 출시된다.

CJ제일제당(097950)은 ‘다시다 닭고기’를 지난 연말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농협하나로마트, 대형수퍼 등 전국 700여개 점포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 동안 미국 내 중국·베트남 마켓과 몽골, 러시아 등 닭고기 베이스 조미료를 선호하는 해외에 판매해 온 ‘다시다 닭고기’를 국내에 판매하게 된 것은 국내 수요가 늘었기 때문.

안전행정부에 따르면, 국내 거주 외국인은 해마다 증가해 2013년 기준 114만5000명에 달한다. 그 중 중국 교포를 포함한 중국인은 50%가 넘고 동남아권 출신까지 더하면 70%에 육박한다.

또 동남아, 중국 요리에 친근한 국내 소비자들도 늘고 있어 시장성이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다시다 닭고기’는 국물요리나 각종 볶음요리에 요긴하다. 닭칼국수·닭죽·닭볶음 등 한식 요리를 비롯해 야채볶음밥·쌀국수 등 아시아 요리, 짬뽕·누룽지탕·사천탕면 등 중화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CJ제일제당은 ‘다시다 닭고기’의 국내 출시에 맞춰 레시피 마케팅도 시작했다. 지난 연말에는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에서 쿠킹클래스를 열고 각종 채소와 닭다리살에 다시다 닭고기 육수로 깊고 풍부한 맛을 더한 ‘닭고기 채소 조림’을 선보였다.

오는 2월에도 국내 거주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다시다 닭고기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개최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
☞음식료, 가격파워 강화..성장 모멘텀 막강-우리
☞CJ제일제당, 올해 이익성장률 24%..예년 수준 회복-우리
☞CJ제일제당, 두 가지 성분 당뇨약 '보그메트' 발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