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치, The건강한 닭가슴살 등과 곁들여 열무냉면, 초계국수 등 색다른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도 제안한다.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몰 기획전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냉면을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술술 잘 풀리는 동치미 물냉면’을 콘셉트로 1분짜리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캠페인을 펼친다.
영상은 배우 김수미씨를 모델로 기용해 ‘안 풀릴 땐 동치미 물냉면으로 풀자’는 메시지를 담아 ‘동치미 물냉면’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부각한다.
면이 잘 풀어지는 제품이라는 점과 더불어 ‘냉면으로 더위를 풀자’는 중의적 메시지도 함께 전달한다.
제품은 CJ제일제당 독자적 제면 기술을 통해 개발했다. 시중 냉면과 달리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 없이 끓는 물에 4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한 면발에 제주산 무로 담가 깊고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으로 회사의 냉면 매출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스테디셀러이자 효자 상품이다.
냉면 매출은 6~8월 연간 매출의 60%가 발생한다. 최근 외식 냉면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세에 있고 올 여름은 무더위가 예상돼 가공식품 시장 내 냉면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