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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올 한 해 코오롱그룹 지식경영 시스템인 ‘백서경영’ 계승과 전 사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확대해 실체 있는 결과를 도출하고자 노력하자고도 말했다. 코오롱은 올해부터 제조 부문의 DX를 고도화하고자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DX 추진단을 발족했다.
앞으로 전 사업 분야에서 디지털 마인드를 바탕으로 디지털 비즈니스에 앞장서야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회를 일궈낼 수 있다는 게 코오롱그룹의 주장이다.
이날 코오롱그룹은 신년 메시지 의미를 독수리로 형상화한 ‘2023 코오롱공감’을 함께 발표했다. 코오롱공감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강조하는 메시지를 키워드화하고 이를 형상화해 배지와 팔찌 형태로 임직원들이 공유하는 코오롱만의 독특한 소통문화다.
올해 코오롱공감은 ‘이글이글 2023’(Eagle Eagle 2023)으로 독수리가 높이 날아올라 날카롭게 목표를 낚아채듯 역량을 갈고 닦아 위기를 넘어 성공의 기회로 바꿔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위기와 기회를 바라보는 ‘이글이글 불타는 눈빛’이란 중의적 의미도 지니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2003년 첫해 퍼즐 조각 하나라도 빠지면 성공할 수 없다는 의미의 ‘성공퍼즐’을 시작으로 매해 코오롱인 모두의 생각과 시대의 변화를 담은 코오롱공감을 직접 제작해 공감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아울러 이날 신년사 발표도 2022년 최우수사원으로 선발된 최재준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부장이 진행했으며, 신년사 작성에도 직접 참여했다. 코오롱그룹은 지난해부터 최고경영자(CEO)가 발표하던 탑-다운(상의하달식) 방식의 신년사 발표에서 벗어나 최우수 사원이 직접 이를 발표하는 문화를 정례화하고 있다.
코오롱 관계자는 “올해부터 최우수 사원이 신년 메시지 작성에 직접 참여하는 ‘공감형 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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