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월드에 도난 사건이?.. ‘명탐정 코난’ 떴다

김명상 기자I 2024.06.28 06:20:00

롯데월드, '명탐정 코난'과 협업 이벤트 진행
매직아일랜드에 가상 사건 추리 현장 구현해
128여종 굿즈 등 다양한 오프라인 콘텐츠도

롯데월드에서 진행하는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 이벤트 이미지 (사진=롯데월드)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올여름,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실제 사건 현장과 같은 분위기로 확 바뀐다.

오는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서는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을 현실 공간에 구현한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가 펼쳐진다. ‘롯데월드에 숨겨진 보석을 가져 가겠다’는 한 통의 예고장이 도착하고, 전설적인 ‘괴도 키드’의 등장과 함께 매직아일랜드가 신비로운 ‘매직시티’로 변한다는 스토리다.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존과 포토 스팟, 128여 종이 넘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구현된 ‘명탐정 코난 : 매직시티’ (사진=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캐슬 1층에는 스페셜 포토존이, 2층에는 명탐정 코난 속 에피소드의 한 장면과 같은 사건 현장이 재현된다. 폴리스 라인 너머에 있는 피해자의 흔적, 사건의 실마리를 캐려는 코난과 유명한 탐정의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3층에는 ‘유명한 탐정 사무소’, ‘브라운 박사 연구소’, ‘검은 조직의 위스키 바’ 등 명탐정 코난의 주요 공간들이 조성된다.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미션 투어’도 운영한다. ‘탐정 수첩’을 가지고 총 7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탐정 수첩은 매직아일랜드 내 기념품 샵에서 5000원에 한정 판매된다. 모든 미션을 완성한 이들에게는 ‘롯데월드X명탐정코난 스페셜 공간 꾸미기 스티커’를 증정한다. 어드벤처 내 기념품 샵에서는 코난의 리본을 모티브로 만든 목걸이형 카드지갑을 비롯해 아크릴 키링(총 5종), 코난 포토카드, 피규어 등 다양한 스페셜 굿즈도 판매한다.

롯데월드와 ‘명탐정 코난’ 의 협업 이벤트 이미지(사진=롯데월드)
‘명탐정 코난 한정판 티켓 패키지’도 판매한다. 롯데월드 종합이용권과 랜덤 포토카드, 한정판 키링을 추가로 제공하는 ‘키링패키지’와 종합이용권, 포토카드, 키링 등이 모두 포함된 ‘풀세트 패키지’로 나뉜다.

한편 롯데월드는 다음 달 11일까지 카카오톡 학생증 인증 대학생을 대상으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해준다. 본인을 비롯해 동반 1인까지 같은 혜택이 적용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