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번주금융상품]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 등

전재욱 기자I 2017.11.11 09:00:00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다음은 이번 주 시판을 시작한 주요 부문별 금융 상품이다.

◇펀드

KB국민은행은 자녀의 연금준비를 지원하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했다. 연금에 최적화된 TDF(Target Date Fund) 상품으로 운용된다. TDF는 자녀 성장 연령에 따라 주식·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균형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낮은 수수료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일까지 하는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가입한 선착순 고객 2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도 지급한다. 가입한 자녀의 연령에 맞는 정서-행동, 성격강점, 학습전략 검사 등의 인적성검사를 제공하고, 무료 증여신고 대행 서비스를 내년 1월 말까지 진행한다.

◇통장

KB국민은행은 KB증권과 함께 통장 하나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한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출시했다.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예금 기능과 해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을 결합한 복합상품이다. 개인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예금 가입과 동시에 KB증권 해외증권계좌 신규까지 자동으로 이뤄진다.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해외상장주식을 직접 매매할 수 있고 거래대금은 외화로 보유할 수 있어 환테크 기능까지 겸비한 일석이조의 상품이다. 해외주식 투자를 원하는 고객은 KB증권 HTS, 글로벌 에이블 MTS 등을 이용해 투자 가능하며 외화투자통장에 있는 외화는 인터넷, 모바일 뱅킹, 은행창구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다. 다음 달 29일까지 하는 이벤트 동안 입출금 하는 외화는 금액, 입출금 횟수에 제한 없이 누구든지 환율우대를 80%를 우대받을 수 있다.

◇대출

신한은행은 모바일을 통해 전세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신한 S드림 전세대출’을 16일 출시한다. 신청부터 실행까지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 대출이 가능하다. 기존 전세대출이 아파트만을 대상으로 했던 것에 비해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등 모든 주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고객이 전세 계약 잔금을 치르는 당일 원하는 시간에 대출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셀프 입금’ 기능이 있다. 대출실행을 위해 배우자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도 영업점 방문 없이 간단한 모바일 본인인증으로 가능하다.

◇보험

AIA생명은 최대 15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치과 의료비를 보장하는 ‘(무)이 좋은 치아 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2015년 출시한 상품에 ‘(무)소액치과치료보장특약’을 부가했다. 충전치료, 영구치 발거치료, 보철치료, 소액치과치료 등 본인 의료비 부담이 높은 치아질환을 집중적으로 보장한다. 주계약으로 임플란트 50만원, 브릿지와 틀니 25만원, 영구치 발거 2만원, 충전치료 최대 12만원, 크라운 22만원, 치수치료 2만원 등을 보장한다. 신경치료에 대해서는 개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지급한다. 주계약 및 특약의 가입 나이를 6세로 낮춤으로써, 6세부터 70세까지 온 가족 보장한다. 최대 15년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며(15년 만기 선택 시) 피보험자가 만기 생존 시에는 만기지급금을 제공한다.

하나생명은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상품인 ‘(무)Single벙글건강보험’을 판매했다. 20세부터 49세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월 3만원으로 암·상해·생활보장 중 2개 이상의 보장을 자신의 상황과 계획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암 보장 선택 시 진단 자금과 사망 시 보험금을 추가로 지급하며, 상해보장 선택 시엔 재해로 외모특정상해(머리, 얼굴, 목 등) 발생 시 입원비 및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YOLO데이(토, 일요일 및 공휴일 등)에 장해 발생 시 평일 대비 2배 재해장해급여금을 보장한다. 생활보장 선택 시 충수염, 중이염, 위궤양 등의 입원비 및 수술비를 보장하고, 해마다 상승하는 강력범죄로 상해를 입었을 경우 강력범죄 위로금을 지급하고 깁스치료비 및 응급실내원 진료비도 보장한다.

◇예금

NH농협은행은 만기까지 보유시 연 1.80%(개인기준)를 최저 보장해주는 ‘지수연동예금(ELD)17-11호’를 20일까지 판다.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다.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80%부터 최고 4.30%(법인은 1.60%~4.10%)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0%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1.80%(법인은 1.60%)로 확정된다. 하락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하락한 경우 연 1.80%부터 최고 4.30%(법인은 1.60%~4.10%)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초과하여 상승하거나 10%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1.80%(법인은 1.60%)로 확정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개인 및 법인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대구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고자 ‘특판 DGB함께 예·적금’을 추가 판매한다.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대상 상품이고, 계약기간은 1년이다. 예금은 1인당 100만원 이상 1억원 한도로 총판매한도 5000억원까지 가입 가능하고, 적금은 1인당 월입금액 10만원 이상 100만원 한도로 가입 가능하다. 기본 이자율 연 1.66%에 우대이자율을 더하면 최고 연 2.06% 금리를 적용받는다.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 아이M뱅크 등 비대면채널로 상품에 가입하면 최고 연 2.11%의 우대이자율을 받는다. 예금주의 결혼, 출산, 주택구입 등의 사유로 예금 중도해지가 필요할 때 사유를 증명하면 기간별 약정이율을 지급한다.

신한은행은 G마켓 쇼핑몰 내에서 가입이 가능한 ‘신한 G마켓 DREAM 적금’을 출시했다. 1년제 정기적금으로 최근 3개월 내 적금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1.0%포인트, G마켓 이용 고객 특별우대 금리 연 0.5%포인트가 적용돼 만기 1년 상품 중 최고 수준인 연 2.5% 이자율이 제공된다. 긴급 자금이 필요할 경우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 만기까지 일부 인출을 두 차례에 걸쳐 할 수 있으며 매월 30만원 내에서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가입자 전원에게 G마켓/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캐시’ 5000원을 제공한다.

OK저축은행은 올해 OK저축은행 배구단의 새 가족이 된 김요한 선수의 이름을 딴 ‘OK 김요한 자유적금’ 판매를 시작했다. 최초 불입금은 1만원 이상으로 가입기간 12개월, 세전 연 2.3%의 금리가 적용된다. V리그 2라운드가 종료되는 내달 1일까지 총 200좌 한도로 판매된다. 상품 가입자에게는 선수 본인의 친필사인이 담긴 통장과 함께 ‘17-’18 V리그 2~6라운드 OK저축은행 홈경기(안산)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