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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8304억원, 84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6%, 영업이익은 12% 증가한 규모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했다.
음료 부문 매출액 성장률은 6% 상승했다.
그는 “평년 대비 길었던 장마로 영업 환경이 좋지 못했으나 제로 제품들의 높은 성과에 힘입어 외형 성장을 지속했다”며 “원재료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또한 우려 대비해서는 양호했다”고 분석했다.
주류 부문 매출액 성장률은 4% 올랐다. 주류 시장이 부진한 상황이나 처음처럼 새로는 시장 점유율을 8.5%까지 끌어올리며 선방했다.
그는 “맥주의 경우 매출 감소가 여전히 크게 나타나고 있으나 신제품 출시 효과로 4분기부터 반등을 기대한다”며 “마케팅 비용은 경영 계획 내에서 집행 예정으로 기존 추정치 대비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4분기에는 맥주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봤다.
그는 “최근 경쟁사들이 소주 및 맥주 출고가격을 인상한 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가격 인상은 민감한 사안이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단언할 수는 없으나 롯데칠성 또한 제조 원가 상승 부담이 존재하는 만큼 가능성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