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메디콕스, 고미에너지딜리버리와 MOU…‘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사업 진출

이용성 기자I 2023.06.16 08:31:1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메디콕스(054180)는 에너지 전문기업 고미에너지딜러버리(와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및 에너지 유통 사업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메디콕스)
메디콕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전소 및 에너지 특화 통합 관리형 플랫폼 구축을 통해 에너지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사업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충전소 운영자에게는 충전기를 원격 관리하고 기계 결함을 파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소비자에게는 실시간으로 충전소 위치를 확인한 후 예약·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함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미에너지딜리버리 관계자는 “기존 사업과 더불어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친환경 에너지 유통 플랫폼 사업자로 진화·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에는 디지털 플랫폼 신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벤처기업인증 취득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지난 5월 최대주주가 소니드로 변경된 후 메디콕스는 에너지 유통 및 전기충전소 인프라 사업에 대한 진출을 모색해 왔다”며 “2차전지 충전 인프라 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해 소니드가 구축 중인 이차전지 유통사업 밸류 체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