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쉐보레 EREV 볼트(Volt), IIHS 충돌테스트서 TSP+ 획득

박낙호 기자I 2016.09.16 08:28:05
[이데일리 오토in 박낙호 기자] 쉐보레 2세대 볼트(Volt)가 IIHS에서 실시한 충돌 안전성 테스트에서 TSP+를 받았다.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2세대 볼트는 ‘스몰 오버 랩’ 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으며 스몰 오버 랩 테스트 외에도 다른 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IIHS가 지정하는 TSP+를 수상했다. TSP+은 ‘Top Safety Pick+’의 줄임말로 IIHS의 충돌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보인 소수의 차량에만 부여된다.

2세대 볼트는 스몰 오버 랩 테스트에서 단순히 하반신에 대한 우수한 보호 능력은 물론 IIHS가 최근 주목하고 있는 운전자의 신체와 머리가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이며 커튼 에어백과 스티어링 휠의 에어백 사이로 빠지지 않도록 넉넉한 보호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사고 이전의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 역시 TSP+ 선정에 큰 영향을 줬다. IIHS는 “2세대 볼트는 저속 전방 제동 시스템과 충돌 방지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을 탑재하여 충돌을 감지할 경우 자동으로 제동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2세대 볼트의 충돌 테스트를 진행한 IIHS는 추후 전면 충돌 및 측면 롤 오버 등 IIHS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충돌 테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이는 2세대 볼트는 주행거리연장 전기차(EREV)로 18.4kWh 배터리와 두 개의 고성능, 고효율 전기 모터 그리고 1.4L 에코텍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된 볼텍(Voltec) 시스템 탑재해 총 676km에 달하는 주행 거리를 통해 충전과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한 모델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