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에너지 효율 개선한 모션싱크 공개

박철근 기자I 2013.10.06 11:00:00

디지털 인버터 모터 채용으로 에너지 효율 2등급 달성
독일서 먼지여과 및 미세먼지 제거 성능 최고등급 인증획득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삼성전자가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 진공청소기 ‘모션싱크’(사진)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005930)는 “이 제품은 T9000,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버블샷3 W9000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에 채용되어 오던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며 “연간 최저 에너지 비용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2등급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5년의 제품 무상보증 기간뿐만 아니라 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에 관해 10년의 무상보증 기간을 제공해 품질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 미세먼지 여과 성능과 제거력에서 독일 인증기관 SLG가 최고 등급인 5스타(엑셀런트 등급)를 부여해 더욱 안심하고 실내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엄영훈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프리미엄 청소기의 선택의 기준은 탁월한 움직임에서 오는 사용성은 물론 고효율이 될 것”이라며 “까다로운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는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인, 블랙, 실버 등 세 가지가 색상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의 출고가는 85만∼9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 ‘모션싱크’ 신제품을 출시하고 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한국전자전 2013’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미래부, 44회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 7~10일 개최
☞국내주식펀드, 6주만에 '주춤', 삼성전자 관련펀드 '반짝'
☞"구글·삼성까지 참전"..블랙베리 인수戰 `판 커진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