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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레이팅이란 통신사가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고객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때 무료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같은 호응에 따라 무료 데이터 혜택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4500여개 대리점을 게임 내 포켓스톱, 체육관으로 운영하며 월 평균 1000만 회에 이르는 SK텔레콤 브랜드 노출도 지속한다.
SK텔레콤 조사 결과, 포켓몬고 이용자의 제로레이팅, 포켓스톱 등 제휴 혜택 만족도는 80%에 달했으며 미 이용자 대비 가입 회선 해지율이 3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데이터 사용에 민감한 10~20대 고객의 해지율이 크게 낮아졌다.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가 브랜드 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미국과 일본에 이어 전 세계 3번째로 『포켓몬 페스타』 행사가 4일부터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주변에서 열린다. 희귀 포켓몬이 출몰하고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일본 행사는 10일간 약 200만명이 참가해 네트워크 장애가 수시로 발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포켓몬 코리아는 한국 행사에 약 100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SK텔레콤은 행사 기간동안 『포켓몬 페스타』 행사장에서 이동식 기지국, A/S센터를 운영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행사장 내 부스와 전국 70여개 대리점에서 3만 5천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쿠폰 7만장을 증정한다.
임봉호 SK텔레콤 서비스전략본부장은 “포켓몬고 주요 이용자가 10대와 40대인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며,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