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번주금융상품]수협銀 `나눔으로 함께海 외화예금` 등

전재욱 기자I 2018.05.05 09:00:00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예금

수협은행은 수산·어업인 금융지원을 위한 신상품 ‘나눔으로 함께海 외화예금’을 출시했다. 수산·어업에 종사하는 개인고객(개인사업자 포함)을 대상으로 연 2.85% 금리를 제공한다. 수산·어업인 복지증진 사업 지원을 위해 예금 세후 연지급 이자의 1%를 수협은행 단독 부담으로 수협재단에 출연한다. 최대 90% 환율 우대와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3개월 0.10% △3개월 초과 6개월 이하 0.20% △6개월 초과 12개월 미만 0.30% △12개월 0.40%로 우대금리 혜택을 받으면 최대 2.85%가 된다.

◇적금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 꿈하나 적금을 출시했다. 자유적립식 1년제 정기 적금으로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 실명 개인이다.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 한도는 분기별 150만원, 연 600만원까지다. 최초 가입 후 가입자가 만 19세에 도달 시까지 1년 단위로 자동으로 재예치된다. 긴급자금 필요 시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1.5%에 우대금리 최대 연 0.8%, HAPPY YEAR특별금리 연 0.3% 를 더해 최대 연2.6%다. 희망대학입학 만기 전 1년간 축하금리 연 2.0%를 별도로 추가 제공한다.

◇모바일슈랑스

케이뱅크는 라이나생명과 제휴하고 라이나치아보험 모바일슈랑스 상품을 출시했다. 라이나치아보험은 보험기간 10년만기로 만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실속형플랜은 때우기(충전), 씌우기(크라운), 영구치 발거를 비롯한 잇몸, 신경 치료, 스케일링 등에 대해 지정 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다. 기본형과 고급형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치료비 부담이 다소 높은 보철치료까지도 플랜 정책에 따라 보장받는다. 내달 31일까지 가입후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첫 달 보험료를 최대 한도 3만원 캐시백 행사를 한다.

◇보험

AIG손해보험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암 질환 5가지에 대해 집중 보장을 제공하는 (무) AIG 참 똑똑한 암보험을 출시했다. 복잡한 암보험 상품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진단비 보장 중심으로 집중 설계된 이 상품은 일반암 진단비 최대 5000만원, 유사암 진단비 최대 500만원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고 있다. ‘나만의 5대암 진단비’라는 특약을 통해, 8가지 암 질환 중 가입자가 원하는 5가지 암 질환을 선택하도록 하여 고객별로 맞춤화된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B생명보험은 ‘기억하세요(무)KB간병비받는 치매보험’과 치매 종신보험인 ‘기억하세요(무)KB미리받는 치매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상품은 2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기억하세요(무)KB간병비받는 치매보험’으로 치매 진단시 진단금과 간병자금을 지급하는 중저가형 건강보험이다. 다른 하나는 ‘기억하세요(무)KB미리받는 치매종신보험’으로 사망과 치매발병을 동시에 보장받도록 설계했다. 가벼운 치매증상부터 보험금을 지급하고, 치매증상이 심화되면 단계별로 보험금을 증가시켜 치료비에 충당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인 큐딜리온 중고나라와 함께 인터넷 물품 직거래 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보상해주는 ‘Chubb 인터넷직거래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인터넷을 통한 물품 직거래 사기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 상품으로, 중고나라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직거래를 하는 고객 중에서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최초 가입 시 일시납으로 5440원의 보험료를 납입하면 연간 횟수 제한 없이 건당 최대 50만원까지 보상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손해보험은 당뇨 병력이 있는 유병자들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무배당 참편한 당뇨케어보험’을 판매한다. 당뇨 유병자들이 그동안 가입하기 어려웠던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은 물론 당뇨 합병증 위험까지 보장한다. 특히 당뇨 환자중 진료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3대안과 질환에 대해서는 수술 등 보장을 강화했다.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는 한화생명 e어린이암보험(무)을 판매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암에 대한 집중 보장을 제공한다. 온라인전용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30세, 80세, 100세 만기로 선택할 수 있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암 발병시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어린이를 위한 특화 상품이다. 성인이 되어서도 선택한 보험기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입나이는 태아부터 15세까지 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