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병철 선플 이사장, “결국, 좋은 사람이 성공한다” 중국 출판기념회

김현아 기자I 2016.04.23 09:59:1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선플운동본부 민병철 이사장이 지난 22일 청소년 선플인성교육 도서 ‘결국, 좋은 사람이 성공한다’의 중국어 판 “善意回帖(선한댓글)” 출판 기념행사를 북경에서 개최했다.

이 책은 인터넷 상에서 근거 없는 비난과 허위사실 유포, 욕설 등을 하지 말고, 악플로 인해 상처받는 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을 달아 사회에 긍정에너지를 전파하는 선플운동을 통해 청소년 인성교육 및 인터넷 평화운동을 전개해온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중국어 선플인성도서는 ‘중국 인민일보’에서 번역을 맡았으며 수익금은 한중 선플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공익유명인사 17위에 선정된 바 있는 민병철 이사장은 “현재 이른 새벽 환경미화원들에게 따뜻한 국수를 무료로 나눠주는 중국 항조우의 공익국수집을 응원하는 선플달기캠페인에 한국 네티즌들이 참여하고 있다”면서, “선플운동을 통해 한국과 중국의 네티즌들이 어려울 때 힘을 주는 가까운 이웃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선플운동본부가 개설한 중국 공익국숫집 응원선플달기 홈페이지 (http://noodle.sunfull.or.kr)에는 네 달 동안 4,000여명의 네티즌들이 동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장청량씨의 소중한 마음을 깊이 새기겠다”,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나누는 실천에 동참하겠다” 같은 선플을 올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