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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AI 선별 수박’으로 고객만족도 높인다

김정유 기자I 2024.05.23 06:00:00

전 점서 ‘신선을 새롭게 수박 캠페인’ 전개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 점에서 수박을 실패 없이 고를 수 있도록 ‘신선을 새롭게 수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이 수박을 구매할 시 자체 인공지능(AI) 기술로 상품을 확인하는 사항을 대폭 줄여준다. 신선을 새롭게란 산지에서부터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순간까지 전 유통 과정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점포 외관에 ‘AI 수박’ 포스터를 붙여 수박 시즌 시작을 알릴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수박에 큰 관심을 가지게끔 수박 이미지와 영상을 담은 지하철 옥외 광고를 송출한다.

더불어 다음달 6일 이후에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인 ‘롯데마트고(GO)’를 활용해 수박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대 5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수박 전 품목에 대해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롯데슈퍼에서는 행사 카드로 결제해야만 해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에 맞춰 소용량 과일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을 오는 30일부터 확대해 운영한다.

실제 롯데마트의 2023년 6~8월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해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을 전년대비 2배 늘린 10개 품목을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AI가 선별한 다양한 과일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당도와 크기를 AI로 모두 확인한 ‘AI로 선별한 성주 참외(3~6입/봉)’와 ‘AI로 선별한 머스크 메론(통)’을 각 9990원, 1만2990원에 판매한다.

신한솔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상품기획자(MD)는 “올해 고객들이 어느 것을 골라도 당도 높은 수박을 맛볼 수 있도록 AI로 선별한 수박을 주요 상품으로 준비했다”며 “지난해보다 더욱 개선된 선별 작업을 통해 자신 있게 수박을 준비한 만큼 롯데마트와 슈퍼에 오셔서 실패 없는 수박 구매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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