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번주금융상품]국민카드 올포인트 카드外

전재욱 기자I 2018.06.23 09:00:00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카드

KB국민카드는 쇼핑업종 및 아파트관리비 등 다양한 생활업종에서 할인해주는 ‘KB국민 올쇼핑 카드’와 ‘KB국민 올쇼핑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는 가입채널에 따른 고객 특성과 선호 서비스 등을 분석해 채널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상품 ‘에이’(A)시리즈의 첫번째 상품이다. 30~50대 중장년층의 라이프 스테이지에 맞춰 혜택이 구성된 ‘탄탄대로’ 계열 카드이기도 하다. KB국민올쇼핑카드는 쇼핑업종(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홈쇼핑·인터넷면세점)과 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이용 시 10%를 할인해준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카드정보를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으면 9000원이다.

KB국민카드가 국내외 전 가맹점 1% 포인트적립 등 직관적인 혜택을 담은 ‘KB국민 올포인트 카드’를 출시했다.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월 최대 5만점까지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80만원 이상이면 매월 포인트 7000점도 추가 적립된다. 연회비는 3만원이다. 가입 채널별 특화 상품 ‘에이(A)’ 시리즈 중 하나로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한 텔레마케팅(TM) 전용 상품이다.

◇대출

대구은행은 주부 고객 대상 중금리대출 신상품 ‘DGB 레이디론(Lady-loan)’을 판매한다. 대출대상은 만 26세 이상 여성으로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통해 대출신청시점 현재 기혼자 입증이 가능하고, DGB대구은행 신용카드 및 자동이체 실적을 일정 수준 이상 보유한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 범위 내에서 대출심사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7.53%수준(14일 기준)이다.

NH농협은행은 제조업 및 IT, 지식기반산업 등 4차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는 NH 지식산업센터 중도금대출을 출시했다. 대출은 농협은행과 대출관련 협약을 체결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계약고객(법인 및 단체, 개인사업자 포함) 중 분양금액의 10% 이상을 납부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분양금액의 40~50%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 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금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 콜라보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올해 말까지 발급한다. 적금은 초회 1만원 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제다.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2.3%(21일 기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고,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가맹점 이용시 0.2%를 기본 적립해주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커피나 제과 등 이용금액 최대 0.8%를 추가로 적립한다.

OK저축은행은 최대 연 3.5%의 금리를 제공하는 ‘안창림 한판승OK!’ 적금을 판매한다. 매달 같은 금액을 적립해 목돈을 만드는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5%(세전)를 제공하며 안창림 선수가 2018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 시 우대금리 1.0%포인트, 은메달 획득 시 0.5%포인트, 동메달 획득 시 0.3%포인트가 적용된다. 가입금액은 1만~3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안 선수는 일본의 귀화 요청을 거부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된 재일교포 유도선수로 OK저축은행이 지난 3월부터 후원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