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분양현장에 가다] 인천 논현지구 휴먼시아(VOD)

김일문 기자I 2006.12.07 10:00:00
[이데일리 김일문기자] 이번 주 [알짜! 분양현장에 가다]에서는 분양가 상한제 첫번째 적용 단지이자 신흥 인기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인천 논현지구 휴먼시아' 분양현장을 다녀왔다.

인천광역시 논현 택지개발사업지구는 남동구 논현동과 고잔동 일원에 77만평 규모로 교통망과 교육, 자족기능 시설 등이 고르게 갖춰지고 있어서 인천의 신흥 인기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논현지구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는 16층에서 25층 규모의 아파트 총 11개동으로 33평형 772가구, 34평형 100가구 등 총 872가구를 분양한다.

인천 논현지구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는 지난해 12월 사업승인을 받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첫 번째 단지로 전매가 제한된다. 논현 휴먼시아 아파트는 녹지율이 41% 이상으로 조성되고 용적율은 185%로 쾌적한 단지를 자랑하며 단지 전체에 난방비가 저렴한 지역난방이 적용되는 점이 특징이다.

내부는 확장형으로 설계돼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높은 편이고 같은 평형이라도 타입별로 침실이 모두 전면 배치된 경우와 침실 2개와 거실이 전면 배치된 평형 등 설계가 다양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천연대리석 현관과 넉넉한 신발장, 부부침실의 화장대와 안마기능이 딸린 샤워기 등 마감재나 기본품목의 수준을 높인 점도 눈여겨 볼만 하다.

또한 모든 평형에는 세대별 환기시스템이나 중앙정수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환경 조성을 돕는다. 논현지구는 영동고속국도, 제2 경인고속국도 및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하여 통과하는 인천 교통의 요지로서, 고속철도 광명역까지 이어질 제3 경인고속도로가 2010년 완공 예정이다. 수원·인천간 수인선 전철도 2010년 준공 예정이어서 서울과 수도권 진입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알짜! 분양현장에 가다]를 보시려면 이데일리(www.edaily.co.kr) 홈페이지에서 '이데일리TV'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주소를 붙여넣기 하시면 된다.

[동영상보기] (http://www.edaily.co.kr/edailyTV/news/vod_news.asp?no=82088)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