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골드번호 잡아라"…SKT, 번호 1만개 추첨 나선다

한광범 기자I 2024.06.09 09:45:50

응모 후 무작위 추첨 통해 배분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SK텔레콤이 골드번호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 ‘2024년 골드번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골드번호는 1111, 0002, 3000처럼 특정 패턴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한 번호(ABCD-ABCD, ABAB-ABAB 등) 또는 특정한 의미(1004, 1472)를 갖는 번호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9가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기억하기 쉽고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SKT는 지난해부터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골드번호를 연간 1만개로 늘려 고객들이 특별한 의미가 담긴 전화번호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통상 가장 인기있는 골드번호는 숫자가 ABCD-ABCD형으로 좌우대칭을 이루는 유형이다.

골드번호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정부 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가입 고객이나 신규 가입 예정 고객 모두 SKT 공식 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이번달 23일까지이며 당첨 결과는 이번달 28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당첨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사항을 담은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당첨된 번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달 1~19일 사이에 SKT 공식 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등록해야 한다.

이와 별개로 알뜰폰 가입자도 해당 알뜰폰 사업자(MVNO)의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골드번호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골드번호를 이미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사이에 골드번호 취득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