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음식남녀]먹으면 예뻐진다..'뷰티푸드'

함정선 기자I 2016.05.21 07:00:00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최근 피부 미용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은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만큼이나 몸속 건강을 챙기는 ‘이너뷰티’에 관심을 쓰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미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2013년 2500억원에서 2014년 3300억원, 지난해 4000억원 수준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식품업계도 관련 소비자를 노려 피부 보습과 노화 방지 등 피부 건강에 좋은 뷰피 푸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초여름 날씨에는 피부건강을 위해 수분섭취가 중요하다. 코코넛은 빠른 수분 공급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새로운 뷰티푸드로 주목 받고 있다.

리얼 코코넛 밀크
정식품은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와 뷰티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열대과일 코코넛의 과육과 과즙을 통째로 넣은 ‘리얼 코코넛밀크’를 출시했다.

코코넛 오일 속 ‘라우르산’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줘 뷰티와 다이어트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로에는 여름철 자외선과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돌코리아는 피부미용과 체중관리에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알로에 슬라이스’를 선보였다. 알로에 슬라이스는 가정에서 손질하기 불편한 알로에를 얇게 잘라 포장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첨가물을 더하지 않은 알로에가 얇은 두께로 깨끗하게 손질돼 있어, 별도의 작업 없이 손쉽게 천연 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연어는 칼로리가 낮고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D 등 피부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돼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품이다.

식품업계에는 이미 다양한 종류의 연어캔 제품이 등장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연어는 피부건강에 좋은 비타민D와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슈퍼푸드’로도 불린다. 연어캔 제품은 특별한 조리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대상 ‘프레시톡’
몸 안에 쌓인 독소를 해소해 피부를 맑게 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해독주스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프레시톡’은 해독주스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한 제품이다.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와 바나나, 사과즙을 주재료로 만들었다. 양배추는 운동 중 생기는 피로물질을 해독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항산화 작용이 탁월하다.

토마토는 만성 피로에 좋고 노화를 방지해 준다. 당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사과는 비타민, 칼슘, 무기질, 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프레시톡은 이 재료들을 함께 갈아 만들어 체중 감량과 변비, 독소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