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8% 성장했다. 상위 고객사향 매출이 견조한 가운데, 신규 고객사 매출 성장이 더해졌다는 분석이다. 중국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8% 감소해 적자가 지속됐다. 산발적 봉쇄와 광군절 수요의 이연 영향이 크다는 판단이다. 북미 매출액은 17.8 % 증가했으며, 영업적자가 소폭 증가했다. 같은 기간 HK이노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 29.8% 늘었다. 미국 후속 임상 진입에 따른 마일스톤 인식과 함께 컨디션 매출 호조, 비원츠 이익 기여로 수익성이 개선됐다는 판단이다.
국내와 중국 법인에서 신규 고객사가 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국내 법인은 핵심 고객사향 수주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가운데, 홈쇼핑과 H&B스토어향 오더가 더해지면서 안정적인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는 평가다. 단일 바이어 의존도를 낮춘다는 점이 유의미하다고 봤다.
중국 무섭 법인 성과도 인상적이라고 짚었다.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사는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는 게 매우 중요한데, 1~2년간 중국에서 인지도가 개선되며 고성장하는 블내드사향 수주가 확대되고 있고, 톱3 고객사로 안착시켰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어려워진 시장 환경에 따라 재고 수준을 낮게 가져가는 바이어들의 단납기 요구를 충족 및 생산 대응력 또한 증명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허 연구원은 “무석법인을 중심으로 견조한 매출 확대 및 유의미한 수준의 손익 개선이 가시화하면 내년 중국 시장 정상화와 함께 추세적 주가 상승을 위한 긍정적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