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커피 쏜다”…대학교 찾아 이색 채용 행사

김응열 기자I 2024.06.16 09:29:22

기말고사 기간 대학생 응원…채용 컨설팅도 진행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기(009150)가 기말고사를 치르는 대학생들을 격려하고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커피트럭’ 이벤트를 열었다.

지난 14일 수원 성균관대에서 커피트럭 채용행사에 참여한 삼성전기 채용 담당자와 성균관대 학생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는 지난 14일 수원 성균관대에서 커피트럭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기 첫째, 막내 구함’ 등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은 삼성전기 채용 담당자들은 커피는 물론 갤럭시 워치부터 카메라, 비타민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대학생들을 응원했다.

삼성전기는 현직자와 취업·진로 고민을 상담할 수 있 커리어 컨설팅 부스도 운영했다.

박봉수 삼성전기 피플팀장 부사장은 “시험 준비로 힘든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우수인재들이 삼성전기와 소재·부품에 관심 갖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지난 14일 수원 성균관대에서 삼성전기가 커피트럭 채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이날 행사장을 찾은 성균관대 전자전기공학부의 서동민 학생은 ”삼성전기에 입사한 선배에게 진솔한 조언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전기는 성균관대를 시작으로 17일 한양대, 20일 서울대에서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반기에도 더 많은 대학교에 커피트럭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삼성전기는 우수 기술 인재 양성·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렌즈, 반도체패키지기판 등 주요 제품 T&C(Tech & Career)포럼, ‘차세대 소재·부품 개발 인재 웰컴 데이’ 등이 대표적이다.

포항공대와는 채용 연계형 인재양성 협약을 체결해 소재·부품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과제도 연구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이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학생들에게 기술트렌드, 삼성전기 경쟁력과 신사업을 소개하며 인재 확보에 힘을 쏟았다.

삼성전기가 지난 14일 수원 성균관대에서 커피트럭 채용행사를 진행하며 취업 및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