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페24 "글로벌 청년창업가 꿈꾸는 대학생 돕는다"

장영은 기자I 2014.05.31 08:47:52

중앙대 학생들 대상으로 '카페24 창업쏘쿨' 개최
최신 창업 트렌드 및 글로벌 e커머스 시장 진출 방안 제시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글로벌 청년창업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창업 전문가가 직접 찾아간다.

카페24 교육센터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다음달 2일 중앙대학교와 공동으로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할 창업 특강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향후 지역 거점별 주요 대학들에서 연속적으로 진행될 순회특강이다. 학생들과의 쌍방향 의사소통에 중점을 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국내 제품을 소비하는 해외 고객들의 증가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특강은 주명규 카페24 전자상거래 무역지원팀장이 ‘취업과 창업, 이 시대가 말하는 창직(적성과 능력에 맞게 창의적 아이템을 가지고 새로운 직업이나 직무를 만들어내는 창조적 활동)’에 대한 발표로 시작해, 이시환 카페24 마케팅전략연구소장이‘‘Global E-commerce의 새로운 기회, 온라인 마케팅으로 길을 찾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창업특강이 좋은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글로벌 시장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