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튜브로 다가가는 한국거래소…'너 국장할래' 시리즈 눈길

김인경 기자I 2024.06.26 05:15:00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한국거래소가 ‘KRX 유튜브채널’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 확대에 나섰다.

2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지난달부터 4차례 ‘너 국장할래?’라는 시리즈를 통해 국내 투자상품과 제도, 금융상식 등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달 3일 거래소는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순자산비율(PBR), 자기자본이익률(ROE) 등 주요 투자지표를 소개하는 ‘너 국장할래?’ 1화를 내보냈고 이어 22일 시장가와 지정가 등으로 나뉘는 주문유형을 소개하는 2차를 방영한 바 있다. 또 이달 들어 3화에서는 ‘시장경보제도’를, 4화에서는 주가지수와 지수방법론 등을 소개했다.

거래소는 7월과 8월에는 상장지수펀드(ETF)와 관련한 기본 개념과 추적오차율, 괴리율, 유동성공급자(LP) 제도, 시가총액 등을 다룰 예정이다.

거래소 측은 “사내 유튜버를 통해 국내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국내 증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국내 투자를 장려하고자 유튜브 채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거래소가 시장관리자로서 추진하는 정책과제나 제도 개선사항, 타 부서가 홍보를 원하는 사업 등을 적시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는 일정 주기(2~3주)로 시리즈물을 제작해 ‘국내투자 장려’라는 주제의식을 명확히 하고, 콘텐츠의 예측가능성과 일관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청자의 의견과 반응을 수렴해 ‘너 국장할래’ 시즌 2 등 향후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