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올해 이익성장률 24%..예년 수준 회복-우리

하지나 기자I 2014.01.03 07:50:55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3일 CJ제일제당(097950)에 대해 내년 1분기까지는 영업이익이 역신장 계속될 전망이지만 원화 강세 모멘텀, 바이오 사업 글로벌 경쟁력, 식품 부문 이익 창출력 강화라는 방향에서는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에따라 목표가는 34만원, 섹터 내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한국희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의 4분기 연결 영업이익(CJ대한통운 제외)은 전년대비 39.8% 줄어든 684억원으로 이익 감소가 이어지고 있다”며 “하지만 이미 충분히 부진 예견되었던 바이오 부문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약 34% 증가하는 턴어라운드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라이신 가격 폭락에 따른 이익 훼손으로 연결 영업이익은 2013년에 약 32% 감소 예상한다”며 “그러나 2014년에는 이익 성장률 약 27%로 전사 이익 창출력 예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무엇보다 가공식품 부문에서 외형 성장 재개 및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진전되면서 이익 성장세를 주도할 것”이라며 “바이오 부문은, 라이신 판가 급락세 진정(중국), 1분기 미국 신규 공장 가동, 하반기 메치오닌 진출 모멘텀 계속 대기 중이어서 방향성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두 가지 성분 당뇨약 '보그메트' 발매
☞CJ제일제당, 외국인 대상 ‘김치 요리 쿠킹클래스’ 열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